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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정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특례보증

고민하지말고질문하자 2020. 2. 26. 11:40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특례보증 관련하여 알아봅니다.

 

이미 햇살론 17은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그렇죠?

 

조금만 검색해도 대상 및 조건에 대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러나! 정보가 많다는것과 직접 신청을 하는것은 다른 이야기 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햇살론 17 이용을 위해 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햇살론 17 대출실행 흐름도 부터 보시죠.

 

 

햇살론 17 일반보증은 취급은행을 통해 상담을 시작하면 되며!

 

햇살론 17 특례보증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위 부분이 핵심 이며!

 

그럼 햇살론 17 취급은행은?

 

 

취급은행이 확인 되셨나요?

 

그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한 햇살론 17 특례보증은?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입니다.

① 급여현금 수령자,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②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백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특례 지원은 신용정보뿐만 아니라 대면상담 과정에서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의지·계획 등을 정성적으로 심사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특이점!

반복이용 : 햇살론17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없이 여러 번 이용 가능

추가이용 : 대출 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1회 추가 대출 가능

# 추가 이용시 대출한도 범위 내 신청 가능

# 반복·추가 이용 시 직전 대출 당시보다 부채상황이 개선된 경우 최초 적용금리를 1%p 우대(17.9%→16.9%)

 

위 내용을 참고로 일반보증이냐 특례보증이냐를 선택하여 상담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햇살론 17 상담 안내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 방문시 팝업으로 뜨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 상담 안내

① 맞춤대출서비스 홈페이지(loan.kinfa.or.kr) 또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에서 대출가능 여부 가조회 결과 확인

② 특례보증 대상자 이외에는 가까운 시중은행 지점을 우선 방문하여 햇살론17 진행

- 특례보증 대상자 : 급여현금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미만 근로자, 은행대출 실행 후 추가한도 희망자

- 시중은행 : KEB하나, 신한, 우리, KB국민, IBK기업, NH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

- 모바일 : 신한, 우리, 전북, 농협은행은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 우리은행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하고, 전북은행은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도 이용 가능

※ 농협은행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이용가능하나, 온라인 신청 후 영업점 방문 필요

- 햇살론17 은행 이용 불편신고 접수 운영 : 은행 이용 중 불편사항 발생시 국번없이 1397로 연락하여 접수

③ 특례보증 대상자는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신청가능

-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필요서류 구비하여 방문 (예약제 운영)

 

 

이상으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특례보증에 관한 콘텐츠를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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